티스토리 뷰

iOS/Metal

Metal: Metal 기본 개념

0zerohyun 2022. 1. 6. 15:10

 

 

Metal 기본 용어

MTLDevice

  • GPU 연결
  • Command queue를 생성하도록 한다.

 

Command queue

  • Command buffer를 갖고 있다.
  • GPU가 실행할 Command buffer의 정렬된 리스트를 받는다.
  • 생성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 명령이 끝나도 삭제되지 않고 재사용된다.

 

Command buffer

  • 프레임을 렌더링하기 위한 instruction을 저장한다.
  • buffer 작업이 완료되면 버퍼는 해제된다.

 

Commands

  • Command Buffer로 encoded된다.
  • 모든 Commands가 enqueue되면 Command buffer는 Command queue로 commit, submit된다.

 

MTLRenderPipelineState

  • Command Encoder에 전달된다.

 

MTLRenderCommandEncoder

  • vertex, fragment shader의 데이터 소스를 준비한다.
  • Buffer의 형태로 수행될 수 있다.

Rendering 과정

  1. Preparing data for GPU
  2. Vertex Shading
  3. Clipping
  4. Primitive Asssembly
  5. Rasterization
  6. Fragment Shading
  7. Raster Outpu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