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실습 (Timeline)
FadeIn, FadeOut 구현




- Timeline에 Screen Fador Track 추가 후 Image에 생성한 Image넣어줌
- 이미지 크기 화면에 꽉 차게 확장시킴
- Add Screen Fador Clip 후 앞에껀 알파1로 뒤에껀 0으로 하고 합침
애니메이션, 말풍선




- Samu 드래그로 추가후, 애니메이션도 드래그로 추가
- Knight 캐릭터도 Samu처럼 똑같이 추가해줌
- Canvas에 Text 추가후, Render 모드를 World Space로 변경, scale을 0.01, 0.01로 변경
- 세번째 사진처럼 구조 만든 후 말풍선과 텍스트 설정
- Timeline에 Text Switcher Track 추가, Add Text Switch Clip
- Canvas Timeline에 드래그 하고 Add AnimationTack 추가
- 번째 사진처럼 만들어줌
- Empty Object만든 후 사운드 붙여줌, Play on Awake 해제, Timeline으로 드래그후 Add Audio Track
이동 애니메이션



- run 애니메이션 생 후 Timeline의 Samu에 붙여줌
- samu_run 클릭후 : 클릭후 Add Overrided Track
- Override에서 녹화버튼 누르고 흰색바(타임라인바)로 Samu의 첫 위치와 끝 위치 설정해주고 녹화종료
- samu_run에 맞춰 Sound 부분에 발자국 사운드도 추ci가
🕹️ 실습 (1945)
cinemachine으로 카메라 흔들림 구현


- Cinemachine Target Camera 2D 오브젝트 추가, Position Control None 선택
- 첫번째사진에서 ImpulseListener 추가 후 Impulse Listener에서 Use 2D Distance 체크
- Cinemachine Impulse Source 추가
- CameraShake
public static CameraShake Instance;
private CinemachineImpulseSource impulseSourc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impulseSource = GetComponent<CinemachineImpulseSource>();
}
void Update()
{
}
public void ShakeCamera() // Camera Shake (bullet이 monster나 boss를 맞출 떄 호출)
{
if (impulseSource != null)
{
impulseSource.GenerateImpulse();
print("Shake Camera");
}
}
'Unity > 멋쟁이사자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23일차 회고 (0) | 2025.04.03 |
---|---|
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22일차 회고 (0) | 2025.04.03 |
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18일차 회고 (0) | 2025.04.03 |
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17일차 회고 (0) | 2025.04.03 |
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16일차 회고 (0) | 2025.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