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실습 (Timeline)

FadeIn, FadeOut 구현

  • Timeline에 Screen Fador Track 추가 후 Image에 생성한 Image넣어줌
  • 이미지 크기 화면에 꽉 차게 확장시킴
  • Add Screen Fador Clip 후 앞에껀 알파1로 뒤에껀 0으로 하고 합침

애니메이션, 말풍선

  • Samu 드래그로 추가후, 애니메이션도 드래그로 추가
  • Knight 캐릭터도 Samu처럼 똑같이 추가해줌
  • Canvas에 Text 추가후, Render 모드를 World Space로 변경, scale을 0.01, 0.01로 변경
  • 세번째 사진처럼 구조 만든 후 말풍선과 텍스트 설정
  • Timeline에 Text Switcher Track 추가, Add Text Switch Clip
  • Canvas Timeline에 드래그 하고 Add AnimationTack 추가
  • 번째 사진처럼 만들어줌
  • Empty Object만든 후 사운드 붙여줌, Play on Awake 해제, Timeline으로 드래그후 Add Audio Track

이동 애니메이션

  • run 애니메이션 생 후 Timeline의 Samu에 붙여줌
  • samu_run 클릭후 : 클릭후 Add Overrided Track
  • Override에서 녹화버튼 누르고 흰색바(타임라인바)로 Samu의 첫 위치와 끝 위치 설정해주고 녹화종료
  • samu_run에 맞춰 Sound 부분에 발자국 사운드도 추ci가

🕹️ 실습 (1945)

cinemachine으로 카메라 흔들림 구현

  • Cinemachine Target Camera 2D 오브젝트 추가, Position Control None 선택
  • 첫번째사진에서 ImpulseListener 추가 후 Impulse Listener에서 Use 2D Distance 체크
  • Cinemachine Impulse Source 추가
  • CameraShake
public static CameraShake Instance;
private CinemachineImpulseSource impulseSourc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this;
    }

    impulseSource = GetComponent<CinemachineImpulseSource>();
}

void Update()
{
    
}

public void ShakeCamera() // Camera Shake (bullet이 monster나 boss를 맞출 떄 호출)
{
    if (impulseSource != null)
    {
        impulseSource.GenerateImpulse();
        print("Shake Camera");
    }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