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게임 하나를 완성했다 수업에서 완전히 만들지 않고 과제로 더 발전시켜서 완성시키는 거였다 어제는 유니티를 만지는게 어려웠는데 나름 하루만에 익숙해진 것 같다 ㅎ💻 UnityCollider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경계를 정의하는 컴포넌트. 충돌 감지와 물리 상호작용의 핵심 요소로 RigidBody와 함께 사용하면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는다.Collider 설정과 속성 ⚙️Is Trigger: 체크하면 물리적 충돌 없이 충돌 감지만 수행 (한쪽만 Trigger 충돌이 돼있어도 됨)Material: 물리적 속성(마찰, 탄성)을 정의하는 Physics MaterialSize/Radius: 콜라이더의 크기 조절Center: 콜라이더의 **OnCollisionEnter2D() vs OnTriggerEnter..

드디어 유니티를 들어갔다 유니티에 들어가니 정말 강의에 계속 집중을 해야 따라갈 수 있다.. 그리고 유니티허브 + 비주얼스튜디오 + 검색, 디스코드용 웹 이렇게 키다보니 듀얼모니터로도 부족해서 앞으로 강의는 패드로 켜놓으려고 한다그리고 켜야하는 창이 많아지다 보니 윈도우를 쓰는게 너무 불편하다 ㅜㅜ 맥북으로 갈아타야지..💻 UnityUnity 좌표계X축왼쪽(-) ↔ 오른쪽(+)빨강Y축아래(-) ↔ 위(+)초록Z축뒤(-) ↔ 앞(+)파랑 월드 축, 로컬 축월드 축 (World Space)Unity 전체 공간에서의 절대적인 축 방향로컬 축 (Local Space)특정 개체의 기준으로 한 상대적인 축 방향 📌 예제transform.position → 월드 좌표 기준 위치transform.localPos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