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4기 15일차 회고
어제 에니메이터랑 뭐여러가지에서 놓치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제 아주 익숙해졌다 하하 그래서 오늘은 사진이 없다 티스토리에 올리기 편해서 좋다..그리고 과제도 나름 빠르게 하는 것 같다 뿌듯…💻 UnityUpdate vs FixedUpdate구분 Update()FixedUpdate()실행 빈도프레임마다 실행 (FPS에 따라 변동)물리 업데이트마다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실행사용 목적입력 처리, 애니메이션, UI 업데이트 등물리 엔진을 사용하는 오브젝트(Rigidbody) 업데이트시간 간격Time.deltaTime 사용Time.fixedDeltaTime 사용 (기본값 0.02초)예제 사용처transform.position += 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rigid..
Unity/멋쟁이사자처럼
2025. 3. 13. 16:54